작성일 : 20-04-03 13:55
휴켐스, 신임 대표이사에 신진용 사장
 출처 : 보도자료
여수국가산업단지 내 정밀화학기업 휴켐스가 신진용(59∙사진)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. 

태광실업그룹(회장 박주환) 계열사인 휴켐스는 25일 오전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그룹 내 다른 화학계열사 정산애강의 대표로 있던 신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임명했다.

신 사장은 화학 분야에서만 40년 가까이 근무해 온 정통 화학맨으로 영업∙기획통인 것으로 알려졌다. 신 사장은 경북대 화학과를 졸업하고 삼성그룹 화학계열사에서 경력을 쌓아오다 지난 2016년부터 4년간 배관자재 전문기업인 정산애강 대표를 역임해 왔다.  

신 사장은 정산애강 대표 시절 CPVC(소방용 스프링클러배관) 원료를 내재화하여 대폭적인 원가절감을 달성했고, 업계 최초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품질제품 승인을 획득했다. 신 사장은 이를 통해 취임 당시 500억원 수준에 머물던 정산애강 매출액을 700억원대로 50% 가까이 늘렸다. 또한 신 사장은 적자에 머물던 영업이익도 3년 연속 100억원 이상의 흑자를 기록하는 등 업계 최고의 영업이익률을 유지하는 안정적인 회사로 변모시켰다. 

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화학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휴켐스는 이러한 신 사장의 뛰어난 역량을 바탕으로 올해 좋은 실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.